협회소개 회원전용 협회소식 학술자료 사진자료실 PDF자료실 자유게시판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이메일 사이트맵 대한한약협회 메인으로
협회소식 한약계 뉴스
HOME - 협회소식 - 협회소식
    최용두회장-윤석용의원,한의약단체장정책간담회참석
     2011-01-20 오후 3:11:52    국회1975616534162112.JPG
     관리자   2904



2011년 1월 17일 윤석용국회의원이 국회 국빈식당1호실에서 주최한 2011년 한의약단체장 정책간담회에 우리협회 최용두회장을 비롯, 김정곤 대한한의사협회장, 보건복지부 김용호 한의약정책관, 신승일 한의약산업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침체된 한의약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정,관,민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윤석용의원은 간담회에 앞서 '주지하다시피 한의약계가 현재 많은 어려움 속에 놓여 있는 가운데 우선 한의약 시장 자체를 살리는 것이 시급한 상황인 만큼 서로 이해관계가 틀리더라도 모두가 공동운명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상호 조율을 통해 상생의 돌파구를 찾아나가는데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최용두회장은 한약재가격폭등 문제와 한약재 유통기한 3년 일괄 적용문제의 조속한 해결과 더불어 규격품 한약재 사용에 대한 약사감시에서 한약장 안에 있는 한약재에 대해서는 예외로 해 줄 것과 한약업사 영업소 이전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용호국장은 한약재유통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3년을 표기해 유통하는 것이지 반드시 3년으로 해야 한다고 정해진 것은 아니다.'며 유통.제조업계에서 유통기간을 설정할 수도 있고 원한다면 정부가 품목별로 유통기한을 설정하는 방안도 검토 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또 약사감시에서 한약장 안에 들어가 있는 한약재에 대한 규격품사용 확인 문제에 대해서도 이미 인지하고 있는 만큼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한약업사 영업소이전은 관련 단체간 우선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2011년 신년인사회 겸 2010회계연도 년도말이사회 개최
     제54회정기총회개최